"9초당 1캔씩 팔린 천원 맥주"…라거 타이탄 흑맥주 '첫선'
초저가 라거 맥주 타이탄 2탄 출시…1탄은 누적 판매 35만 캔
- 김명신 기자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홈플러스는 오는 19일 초저가 라거 타이탄의 후속작인 초저가 1000원 흑맥주 '타이탄 블랙'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올해 선보인 맥주, 막걸리 등 자체 또는 단독 상품들의 판매 실적이 긍정적인 가운데 대표적인 상품으로 지난 8월 초 출시한 초저가 라거 맥주 타이탄은 1캔에 1000원대라는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과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초도 물량이 단 3일 만에 완판됐으며 여름 휴가 시즌과 맞물린 8월 한 달간은 '9초당 1캔'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달 초 기준 총 누적 판매량은 약 35만 캔에 이른다.
9월 19일 단독으로 선보인 벨기에 수도원 맥주 '스틴브뤼헤 4종'도 출시하자마자 세계맥주 커뮤니티 등에 소식이 확산되면서 에일 병맥주 상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약 3개월 만에 3만 병 판매를 달성했다.
홈플러스와 해창주조가 협업해 단독 출시한 프리미엄 막걸리 '해창 10도 플러스' 역시 지난 9월 6일 출시 이후 막걸리 카테고리 내 최상위 매출을 달리고 있으며 누적 판매량은 약 1만 병 돌파를 앞두고 있다.
단독 주류 인기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새로운 가성비 블랙 라거 '타이탄 블랙'을 선보인다. 타이탄 블랙은 라거 타입 흑맥주다. 타이탄과 동일하다.
김예니 홈플러스 주류음료팀 바이어는 "최근 선보인 단독 상품들이 매우 좋은 반응을 얻어 '타이탄 블랙'이라는 후속 상품도 선보일 수 있었다"며 "겨울철을 맞아 선보인 가성비 흑맥주 ‘타이탄 블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ila@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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