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 출시
한 끼에 방울토마토 2개 분량의 당 함량 1g대로 낮춰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오리온(271560)은 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는 한 끼 섭취량(30g) 기준 당 함량을 방울토마토 2개 분량인 1g대로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저온에서 천천히 구워 내 원물 본연의 고소함은 살리고, 곡물에서 찾은 발효곡물당을 넣어 자연스러운 단맛을 구현했다.
국산쌀과 통보리·통밀·귀리 등 9가지 원물을 두툼하게 뭉쳐 원물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영양도 한층 강화하는 등 오리온의 그래놀라 제품 개발 기술력을 집약한 것이 강점이다.
오리온은 2018년 오!그래놀라 첫 출시부터 건강한 단맛을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 정제하지 않은 사탕수수당로 단맛을 낸 ‘오!그래놀라 단백질∙팝 현미’ 제품부터 ‘오!그래놀라 오트’까지 선보였다.
한발 더 나아가 6년간 수천 번의 시행착오 끝에 1g대 당만으로도 맛있고 건강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가 탄생하게 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트·단백질 등 수년간 다양한 그래놀라 제품을 개발하면서 축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있는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를 완성하게 됐다"며 "당 함량을 낮추면서도 맛과 영양을 한층 강화한 만큼 그래놀라를 더 건강하게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