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美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300억 매출 달성

"올 3분기 미국 시장 전체 매출액의 70%"

(에이피알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에이피알은 지난 11월부터 12월 초 사이 진행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프로모션에서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을 통합해 한화 약 3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로모션 시즌 기간 동안 올해 3분기 미국 시장 전체 매출액의 70%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세부적으로 메디큐브는 지난 11월 21일~12월 2일 사이 진행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가 고루 인기를 끌며 전년 프로모션 기간 대비 매출이 2343% 신장했다.

메디큐브는 K뷰티 브랜드로는 드물게 제품군이 아닌 '메디큐브'라는 브랜드 명이 검색어 상위로 오른데 이어, 10개 이상의 제품의 카테고리 랭킹 진입으로 K뷰티 브랜드 중 산하 제품을 가장 많이 카테고리 순위에 올린 브랜드가 됐다.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제로모공패드'와 '부스터 프로'는 이번 행사 기간 내 토너&화장수(Toners&Astringents) 카테고리와 주름&항노화 디바이스(Wrinkle&Anti-Aging Devices) 카테고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의 글로벌 지향 사업 전략과 제품력, K-뷰티를 향한 인기, 미국 유통 시장의 온라인 재편 등이 맞아 떨어지며 역대급 블랙프라이데이 실적을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