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안테나'와 손 잡아…가수 규현과 '조떡규떡' 공동 개발
간편식 '조떡규떡' 계란떡볶이·라볶이 출시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GS25가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안테나'와 손잡고 새로운 컬래버 영역 개척에 돌입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엔터테인먼트 기업 △GS25와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컬래버 상품 출시 △GS25를 통한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 프로모션 등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첫 협업 활동으로 안테나 소속 가수 규현과 공동 개발한 간편식 '조떡규떡 계란떡볶이', ‘조떡규떡 라볶이' 2종을 선보였다. 또 규현이 최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COLORS'는 GS25 거점 매장을 통해 특별 홍보, 판매가 이뤄진다.
조떡규떡 2종은 규현이 떡볶이 마니아인 점 등을 고려해 양사가 개발을 추진한 메뉴이다. 규현이 상품 콘셉트 및 레시피 개발, 최종 맛 테스트 등에 직접 참여하는 개발 과정을 거쳐 최종 상품 완성 및 출시가 이뤄졌다.
양사는 컬래버 콘셉트를 잘 살려내기 위해 규현의 유튜브 채널 내 떡볶이 관련 콘텐츠명인 조떡규떡을 상품명으로 활용했다. 또 규현을 캐릭터화 한 '조규매 띠부씰' 6종을 제작해 상품에 무작위로 동봉하는 등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굿즈도 제공하기로 했다.
GS25는 조떡규떡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 까지 2+1 행사를 진행한다. 또 신제품 출시 전 규현 팬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깜짝 시식 행사와 같이 팬들을 위한, 이른바 '게릴라 조공' 이벤트 등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규현의 첫 번째 정규 앨범인 COLORS는 GS25 뉴안녕인사동점·인천공항T2서편점 등 GS25의 거점 매장을 통해 오는 15일까지 특별 판매가 이뤄진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 일환으로 안테나와 손잡고 K컬처를 활용한 신개념 컬래버를 선보이게 됐다"며 "GS25는 컬래버 영역을 지속 확장해 가는 마케팅 전략으로 차별화 고객 경험 제공 및 신규 고객 유입을 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