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아이스링크 가볼까, 북유럽 트리 살까…연말 행사 풍성

[주말쇼핑포인트]롯데 10만원 이상 구매시 아이스링크 이용권
현대 무역센터점 리플렉티브 팝업…신세계 센텀 플레이모빌 산타

샤넬 윈터 테일 홀리데이 아이스링크 전경(롯데쇼핑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유통가가 성큼 다가온 겨울을 맞아 고객 눈길을 끌 다채로운 행사와 팝업스토어 등을 선보인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023530) 롯데백화점은 샤넬과 함께 올 겨울 가장 럭셔리한 아이스링크를 운영한다.

샤넬 대표 향수 넘버5(N°5)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12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서 '샤넬 윈터 테일 홀리데이 아이스링크'를 경험할 수 있다.

운영 기간 매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당일 이용 가능한 아이스링크 입장권과 스케이트 대여권 각 2매를 선착순 증정한다.

잠실점에 있는 샤넬 매장 3곳에선 홀리데이 제품을 사면 기프팅 서비스와 홀리데이 리미티드 감사품을 제공한다.

8일까지는 잠실점 애비뉴엘 지하 1층 더 크라운에서 '샤넬 뷰티 메가 포디움' 팝업을 열고 다양한 홀리데이 기프트 제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리플렉티브 팝업(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069960)은 8일까지 무역센터점 7층에서 '리플렉티브' 팝업을 연다. 구상나무와 북유럽 침엽수 크리스마스 트리를 판매한다.

팝업 기간 15만 원 이상 구매 시 서울시 거주지에 한해 무료 배송해준다. 대표상품은 실생트리 후푸시, 실생트리 구상나무 등이다.

신세계(004170)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인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선물' 전시를 통해 작은 백화점을 내년 2월23일까지 선보인다.

패션·뷰티, 식품, 갤러리 등 실제 백화점을 미니어처로 옮겨놓은 듯한 '뷰티 라운지' '스위트파크' '주라지 캠핑존' '신세계갤러리' 등을 볼 수 있다. 플레이모빌 VIP카드 만들기, 5m 대형 산타 포토존 등에서 연말을 맞아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플레이모빌 5m 대형 산타(신세계 제공)

서울 용산 HDC아이파크몰은 와인 전문 팝업 '와인킹 원더랜드'를 리빙파크 3층 이벤트홀에서 선보인다. 와인 유튜버 중 세계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와인킹과 손잡고 선보이는 두 번째 행사로 창고형 할인 매장, 푸드코트 콘셉트로 꾸몄다.

주류 공급사 100여개와 국내 유명 푸드업체 약 15개가 참여한다. 이케아 팝업과 협업해 식음료존 내 모든 가구와 소품류는 이케아 상품으로 꾸며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간을 기획했다.

와인과 페어링 안주, 블라인드 테이스팅, 와인클래스, 선물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연말을 맞아 준비한 팝업스토어인 만큼 지난번보다 업그레이드해 알차게 구성했다"며 "'무제한 와인 시음' 찬스를 활용해 자신에게 꼭 맞는 와인을 찾아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와인킹 원더랜드 팝업(HDC아이파크몰 제공)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