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지엘프로' 한달만에 2만세트 돌파…"시장 게임 체인저 부상"
혈당 조절 건기식 월 매출 45% 수준…출시 초기 대비 한달 매출 62% 증가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지난 10월 출시한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지엘프로'(GLPro)가 한 달 만에 2만 세트 판매를 돌파했다고 2월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23년 식품 등의 생산실적'에 따르면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의 연간 매출액은 585억 원으로 월 매출액 환산 시 49억 원 정도다.
정관장의 GLPro는 한 달 만에 2만 세트 판매로 22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 약 45%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정관장은 GLPro가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부상했다는 평가다.
GLPro는 새롭게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을 한 단계 더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정관장은 신규 고객이 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인 신호로 보고 있다. GLPro 출시 초기(10일차) 대비 한 달 매출의 신규 고객 비율은 약 62% 증가했다. 기존 정관장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도 GLPro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계속해서 유입되고 있는 것이다.
GLPro는 A세대(높은 구매력을 바탕으로 건강관리 투자하는 시니어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혈당 집중 케어 제품 'GLPro 코어'와 혈당과 동시에 체지방까지 케어할 수 있어 2030에게 인기 있는 'GLPro 더블컷' 2종으로 구성됐다.
KGC인삼공사는 12주 인체시험결과 정관장 홍삼(KGC05pg)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그리고 GLP-1(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를 조절하는 등 6가지 혈당 바이오마커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지난 8월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의 차별화된 R&D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GLPro는 혈당 케어에 관심있는 모든 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KGC인삼공사 경영이념인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에 따라 국민건강 증진에 힘쓸 뿐만 아니라 글로벌 톱 티어 종합건강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