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B 김치냉장고 홈쇼핑서 첫 판매

롯데홈쇼핑서 3일 오후 방송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롯데하이마트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일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김치냉장고'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가 PB 상품을 홈쇼핑 채널에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지난 9월 중순 출시한 1~2인 가구 타깃의 150리터(L)대 소용량 상품이다.

출시 이후 올해 김치냉장고 시즌(10~11월) 동안 월평균 약 1000대가 팔리면서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같은 기간 판매한 타 브랜드의 200L 미만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월평균 판매량 대비 10배 가량 높은 수준이다.

'초정온 냉각기술'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0.2도로 제어하며 식품의 신선도 유지 기능을 극대화했다. 김치 보관 모드와 숙성 모드를 각각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는 점도 김치 종류와 입맛에 맞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품 구매 시 국내 제조 반투명김치통(10L) 6개와 함께 추가 비용없이 5년간 무상 사후서비스(A/S)를 받을 수 있다.

방송은 3일 오후 4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한다. 방송 중 50만 원대 혜택가와 함께 롯데홈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