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 재탄생…"고객 오감 만족 집중"
싱싱회관 라이브, 오늘의 요리 시식코너, 디지털 사이니지 강화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이 28일 트렌디한 상품과 활기 넘치는 에너지를 더해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로 새롭게 찾아왔다.
2022년 2월 첫 선을 보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신선식품 확대 전략'을 통한 오프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로 대형마트의 유통 트렌드를 주도했다. 현재까지 33개 매장을 메가푸드마켓으로 전환했다.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는 '세상 모든 맛이 살아 있다'는 콘셉트 아래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동감을 극대화한 '현장 콘텐츠형' 식품 전문매장이다.
대표적으로 △회·초밥 현장 시연 등 신규 콘텐츠 개발 △고객 경험 확대 위한 시식 코너 및 대면 행사 강화 △트렌디한 팝업존·앵커 테넌트 유치 △디지털 사이니지 활용한 시각적 몰입도 확장 등에 주력했다.
먼저 멀티키친 '싱싱회관 라이브'를 선보여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 신선한 활어가 가득 찬 수조를 구비해 수산물 상태를 매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코너에서는 프리미엄 참치회 등 각종 생선회를 비롯해 롤, 참치 후토마끼, 초밥 같은 식사류부터 무침류, 샐러드 등 해물요리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고객 주문에 따라 전문가가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오더메이드'(Order made)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맞춤형' 차별화 전략에 힘썼다.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새 단장을 기념해 29~30일 제철 대방어와 참치 해체쇼를 각각 선보인다. 시작 시간은 모두 오후 4시로 싱싱회관 라이브 앞에서 진행된다. 해체 작업 간 발생된 대방어·참치회는 곧바로 포장 용기에 담아 판매한다.
과일·채소·고기 등 각종 신선식품을 구매 전 맛볼 수 있는 시식 코너도 확대 운영해 더욱 풍성한 맛의 경험을 선사한다.
오늘의 요리 라이브 시식코너도 등장했다.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과정을 눈앞에서 직접 시연해 쇼핑의 재미를 높였다. 담당 브랜드의 식재료, 밀키트, 테이블웨어 등을 조리대 기준 양옆에 함께 진열했다.
홈플러스 몰(Mall)은 재미요소와 다양한 체험거리가 가득한 매장 구성으로 집객력 높이기에 나선다. 쇼핑 동선 및 고객 경험을 고려한 디지털 사이니지 인프라를 확대했다. 특히, 고객의 핵심 쇼핑 동선에 위치한 디지털 미디어 '동선 스크린'을 강화했다.
유혜경 홈플러스 리테일경험본부장(상무)은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는 생동감 넘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단순히 상품이 진열된 공간이 아닌, 고객 오감을 만족시키는 '입체적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으로 재탄생했다"며 "강서점 리뉴얼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장 보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생한 쇼핑 경험을 더욱 많은 분들께 선사해 오프라인 마트 최강자의 반열에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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