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색다른 딸기 샌드위치 출시…"크기 늘리고 피스타치오 담고"

자이언트 점보·피스타치오 딸기 샌드위치 선봬

자이언트 점보 딸기 샌드위치. (CU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CU는 다음 달 대용량 콘셉트의 딸기 샌드위치를 선보이고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최종 우승한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CU의 딸기 샌드위치의 연도별 매출신장률은 2021년 133.6%, 2022년 58.6%, 2023년 61.1%를 기록하고 있다.

CU의 '자이언트 점보 딸기 샌드위치'는 업계 최초로 18g 이상의 큰 국내산 설향 딸기 원물을 사용해 크기를 강조했으며 유크림을 10% 함량한 우유 크림과 단팥스프레드를 한 면에 발라 달콤한 맛을 끌어올렸다. 11㎝의 점보 사이즈다.

CU는 해당 상품을 단독 운영하며 자체 O4O앱인 포켓CU를 통해 3일부터 2주간 온라인 한정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CU는 내달 17일 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피스타치오 딸기 샌드위치'도 전국 CU 점포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달콤한 딸기에 피스타치오 크림을 발라냈으며 권 셰프가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했다.

CU는 올해 12월부터 월별로 색다른 딸기 샌드위치를 선보이며 약 90톤의 딸기를 사용할 것으로 전망, 지역 농가 소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