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정통 크림빵 60주년 캠페인' PR대상서 최우수상
펀슈머 마케팅 등 MZ세대에 크림빵 헤리티지 전달…상반기 매출 60%↑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SPC삼립(005610)은 '정통 크림빵 60주년 캠페인'으로 '한국PR대상'에서 통합 캠페인(IMC)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PR대상은 1993년부터 우수한 PR 활동 사례와 관련 실무자들을 시상해 PR의 가치 향상, PR 산업의 확대, PR 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는 PR어워드다.
정통 크림빵 60주년 캠페인은 출시 60주년을 맞아 MZ세대에게 정통 크림빵의 헤리티지와 다채로운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펀슈머 마케팅(크림대빵) △팝업스토어(크림 아뜰리에) △크림 아뜰리에 신제품 출시까지 정통 크림빵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이 캠페인은 정통 크림빵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약 60% 성장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통 크림빵'은 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국내 제빵업계 최초의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제품이다.
196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9억 개를 기록했으며,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 누적)으로 KRI 한국기록원과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 공식 인증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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