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리로케이션'에 점주들 웃었다…"평균 매출 265% 증가"

리뉴얼 매장은 월 평균 매출 49% 껑충

맘스터치 목동점 매장 외관(맘스터치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맘스터치는 지난해 6월부터 '상생 리본'(Re-born) 프로젝트를 통해 가맹점 20곳에 리뉴얼을, 10곳에 리로케이션을 지원했으며, 월평균 매출 증가율이 각각 49%와 265%에 달하는 등 지원 가맹점들의 수익이 크게 향상됐다고 22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작년 6월부터 현재까지 저매출 및 노후 가맹점 대상의 리뉴얼과 리로케이션을 통해 기존 가맹점 매출을 극대화시키는 '상생 리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상생 리본 프로젝트는 맘스피자 숍앤숍 출점 보조금 지원을 통해 피자 생산라인 등 신규 설비 구축과 인테리어를 교체하는 '리뉴얼'과 가맹점의 현재 매출 수준과 지역 상권, 인구 수 등을 정밀진단 후 전략적 출점 분석에 따라 핵심상권으로 매장의 이전을 돕는 '리로케이션' 등 두 가지로 구성된다.

리뉴얼 매장 20곳은 기존 맘스터치 가맹점 중에 맘스피자 숍앤숍 출점을 통해 안정적인 추가 수익이 기대되는 매장을 위주로 선발했다. 리로케이션 매장 10곳은 기존에 골목 상권에서 평균 10년 이상 운영된 소형 노후 매장들로, 가맹본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인근 핵심상권 내 위치한 중대형 점포로 재오픈했다.

특히 지난 2006년에 문을 연 맘스터치 서울 ‘목동점’은 배달 중심의 소규모 매장에서 유동 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으로 리로케이션 오픈 이후 무려 786%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2014년 오픈한 대전 '한남대점'은 지난 3월 맘스피자 숍앤숍 오픈 지원 이후 신규 고객 유치로 매출이 82% 늘어나는 등 가맹본부의 전략적 출점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가맹사업의 상생은 가맹점과 가맹본부 양자 간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영업을 전제로 한다"며 "기존 저매출이나 상권의 이동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후 가맹점의 수익성 개선을 위해 가맹본부가 적극 나서 도움을 드리고 있다. 내년에는 총 50개 점을 목표로 상생 관점의 리로케이션 및 리뉴얼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