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과 시너지 창출"…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스타트업 4개사, 풀무원과 협업한 푸드테크 혁신 성과 발표

21일 풀무원 본사에서 열린 '2024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Open Innovation Demoday) 행사 종료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풀무원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풀무원(017810)은 서울 강남구 수서동 풀무원 본사에서 '2024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Open Innovation Demoday)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은 개방형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두고 2년 연속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개최하는 등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인공지능 연구 및 개발 스타트업 '퍼블릭에이아이' △반려동물 자연화식 브랜드 '올데이올가닉' △분자농업기술 기반 기능성 식품 원료 개발 업체 '유니언하우스' △디지털 혈당관리 및 헬스케어 전문 '유투메드텍' 등 4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식전 행사에서는 데모데이 참가 스타트업 기업들이 개별 부스를 설치하여 스타트업의 PoC(Proof of Concept) 결과물을 전시하고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풀무원의 협업 사업부 담당자들과 스타트업 4개사 대표들이이 △풀무원기술원과 AI를 활용한 실시간 육상 김 생산 모니터링 및 생산성 향상(’퍼블릭에이아이) △반려동물사업부는 시니어 반려동물 특화 자연화식 제품 개발(올데이올가닉) △풀무원기술원과 그린바이오 기술을 이용한 콩 소스 개발 및 콩 품종 개발 연구(유니언하우스) △FI사업부와 연속혈당측정 데이터를 연계한 디자인밀 건강케어서비스 개선(유투메드텍)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풀무원은 최종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 우수 1팀을 선정해 각각 2000만 원, 1000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이번 데모데이에 참여한 4개 사를 대상으로 전략적 투자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