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BAT로스만스, 액상형 전자담배 다양화…대용량 '뷰즈 박스' 출시

4종 다음주 출시…최대 3000번 흡연 가능, 일반 담배 21.4갑 분량
예열 없이 균일한 맛…강렬한 맛 원하는 소비자 위해 부스트 모드

슬림형 제품 '뷰즈 고 슬림 2ml'(BAT로스만스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BAT로스만스가 액상형 전자담배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제품군 다양화로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BAT로스만스는 다음주 일회용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의 대용량 제품군 '뷰즈 박스' 4종을 출시한다.

기존 뷰즈 제품 중 인기가 높은 △콜드프레시 △퍼플프레시 △펄프레시 △그린스파크 4종을 출시하며 24일 편의점 발주를 시작한다

뷰즈 박스 6mL 대용량 제품으로 최대 3000번 베이핑이 가능하다. 일반담배 1개비를 14모금으로 추산했을 때 약 21.4갑 분량이다. 일반모드와 부스트 모드를 지원하며 C타입 충전 포트로 90분이면 충전이 가능하다. 가격은 2만5000원이다.

앞서 BAT로스만스는 지난해부터 일회용 전자담배 뷰즈를 판매하고 있다. 뷰즈는 미국 액상형 전자담배 1위 브랜드로 천연 니코틴을 세라믹 히팅 기술로 예열 없이 균일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지난 6월 2세대 제품인 '뷰즈 고 2.0' 제품(2mL)을 내놨고, 지난 19일에는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한 '뷰즈 고 슬림' 제품도 출시했다.

뷰즈 고 슬림에는 강렬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부스트 모드를 탑재했는데, 뷰즈 박스 제품에도 동일한 기능이 포함됐다.

국내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은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기존 궐련형 전자담배보다 냄새가 덜 나고, 유해성도 더 낮다는 평가로 인해 대체시장인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이 커지는 중이다.

1세대 제품은 뷰즈 고 800 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2배 이상 성장세를 보이기도 했다. BAT로스만스가 지속적으로 뷰즈 시장의 카테고리를 넓히고 있는 곳도 이 때문이다.

아울러 BAT로스만스는 합성니코틴을 사용한 액상형 전자담배 '노마드'를 이달 말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합성니코틴은 화학적 공정으로 제조되는 니코틴으로 천연 담뱃잎에서 추출한 니코틴과 달리 현행법상 담배로 분류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합성니코틴은 기존 담배와 세율이 다르며, BAT는 베이프샵(전자담배 판매처)을 중심으로 유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일반 담배 한 갑 가격을 고려하면 더 저렴하고 편의성이 높은 제품"이라며 "대용량으로 출시해 사용자 편의성을 키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