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대학생 전용 카드 '헬로 스튜던트' 혜택 확대
구매 성향 및 의견 분석해 쿠폰 사용기한과 발행일, 혜택 음료 확대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학생 카드로 선보인 '헬로 스튜던트'(Hello, Student!) 프로그램이 맞춤형 할인 혜택으로 젠지(Gen-Z)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대학교 재학생임을 인증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월 최대 2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프로그램을 약 한 달간 운영하면서 이용자들의 구매 성향과 고객의 소리 의견을 면밀히 분석해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보다 고도화된 맞춤형 할인 혜택으로 강화했다.
지난달 말 일주일간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주문량은 전주 대비 약 40% 늘었고, 발행된 쿠폰 사용은 약 20% 증가했다.
스타벅스는 대학생 전용 프로그램인 헬로 스튜던트를 운영하며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강화와 대상 확대를 함께 고안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헬로 스튜던트는 대학생 고객을 위해 개인화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차별화된 스타벅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 말했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