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3분기 영업익 29.6%↑…"모바일 라방 강화"(상보)

3분기 매출 11.2% 증가 3338억, 영업익 92억
4분기 프리미엄 뷰티·패션 등 고마진상품 확대해 수익성 강화

CJ ENM 사옥(CJ온스타일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강화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 3분기 영업이익이 1년새 30% 가까이 증가했다.

CJ ENM(035760)의 커머스부문인 CJ온스타일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6% 신장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같은기간 11.2% 성장한 3338억 원이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강화를 통한 앱 신규 고객과 신규 브랜드 증가에 힘입어 3분기 연속 이익 성장을 시현했다"며 "원플랫폼 2.0 전략 기반 플랫폼 역량 가속화에 따라 영업이익이 신장됐다"고 말했다.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한예슬, 소유, 안재현 등 유명 셀럽을 기용한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가 선전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그 결과 9월 모바일 앱 평균 일간활성이용자(DAU)는 역대 9월 최고치를 기록했다. 상품 측면에서는 '최화정쇼' '한예슬의 오늘 뭐입지' 등 카테고리 특화 대형 IP(지식재산권) 영향으로 프리미엄 뷰티 상품과 패션, 건강식품, 리빙 상품군이 매출 호조를 보였다.

4분기에는 가을겨울(FW)시즌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뷰티, 패션 등 고마진 상품과 신규 브랜드 입점, 편성을 확대하며 수익성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CJ온스타일의 하반기 시그니처 행사인 컴온스타일(10월), 온스타일 패션위크(11월), 온스타일 어워즈(12월) 등 대형 프로모션을 통한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 고도화하며 모바일 앱 신규 고객과 신규 브랜드 증가세를 지속 이어가 미디어 커머스 큐레이션 플랫폼 사업자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