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 '2024 K-막걸리&못난이 김치 축제' 참가
무료 시음 부스 운영, 지역사회에 전통주 매력 알려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서울장수주식회사는 '2024 K-막걸리&못난이 김치 축제'에 참가해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고 경제 활성화 도모에 앞장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자사 제품을 알리고 지역 주민 및 소비자들에게 친밀하게 다가가고자 참여했다.
막걸리자조금관리위원회와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충북과 한국막걸리협회가 주최한 'K-막걸리&못난이 김치 축제'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3일간 청주시 문화제조창 잔디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축제에는 전국 29개 양조장이 참여해 각 지역의 특색과 노하우가 담긴 100여종의 막걸리를 소개했으며, 충북도의 '못난이 김치' 사업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무료 시식회를 진행했다.
서울장수는 이날 대표 제품인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를 비롯해 월매, 장홍삼막걸리, 얼그레이주, 허니버터아몬드주 등 인기 제품 및 이색 막걸리의 무료 시음행사를 진행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이번 '2024 K-막걸리&못난이 김치 축제'는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주인 막걸리의 매력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서울장수는 막걸리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이색적인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