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중동서 K-브랜드 6235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올려
리야드, 두바이서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성료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롯데홈쇼핑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개최해 상담실적 약 6235만 달러(한화 약 860억 원)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 100개사와 중동 지역 바이어 70여 명, 두바이 유명 쇼핑몰 MD 등이 참석했으며, 누적 상담건수 422건, 수출 상담금액은 6235만 달러를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31일 '블러바드 리야드 시티'(The Boulevard Riyadh City)에서 개막식을 연 데 이어 사우디아라비아 겨울축제 '리야드 시즌'과 연계해 11월1일까지 국내 중소기업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상품판촉전과 쇼케이스를 열었다.
한류 문화행사는 소녀시대 유리의 토크쇼, 가수 노매드의 K-POP 콘서트 등이 열리고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4m 조형물이 전시됐다. 사우디아라비아 내 단기간 최다 인원이 몰리면서 이틀간 4만 명 이상 방문했다.
리야드에 위치한 '마다림 호텔'(Madareem Hotel)에서는 K-뷰티, K-식품 등의 수출 상담이 진행돼 26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이 추진됐다.
지난 2일 두바이의 유명 쇼핑몰 '두바이 아웃렛 몰'(Dubai Outlet Mall)에서 K-브랜드 상품 품평회도 진행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이 2016년부터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현재까지 총 19회 열려 누적 상담건수 9829건, 수출 상담금액은 약 1조5000억 원을 기록했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2년 전 두바이에서 K-브랜드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한 후 올해 사우디아라비아로 개최지를 확대해 진행한 중동 수출 상담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해 수출 유망 지역에 진출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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