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초생은 겨울이 제철"…고민시 내세운 투썸, 화이트 스초생 출시

인기 메뉴 스초생 연말 최전방…시그니처 제품 개발 지속
임혜순 전무 "홀리데이 시즌 리더십 공고히 할 것"

투썸플레이스가 1일 '홀리데이 시즌 캠페인 기자간담회'를 갖고 겨울철 케이크 신메뉴를 공개했다. 화이트 스초생 등 신메뉴가 행사장에 전시돼있다. ⓒ News1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인기 케이크 메뉴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을 다시 연말 시즌 최전방에 내세운다. 모델로는 배우 고민시를, 스초생 라인업의 신제품 '화이트 스초생'을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는 1일 '투썸플레이스 2024 홀리데이 시즌 캠페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겨울 시즌의 시작을 알렸다.

투썸플레이스는 올 연말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케이크 및 음료 라인업을 선보이며 겨울철 대표 디저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023년 홀리데이 시즌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은 스초생은 전년 대비 160%의 판매 성장을 보이고, 광고 영상 누적 조회수가 1000만회를 돌파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는 올해까지 이어지면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6월까지 스초생 판매량은 전년 동기 50% 이상 성장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스초생 외에도 '아박' 같은 시그니처 제품을 지속 육성하고 있고, 건강한 맛의 신제품 개발, K-트렌드에 맞춘 한국적 시그니처 제품 계획 등을 밝혔다.

한편 이날 투썸플레이스는 스초생의 올해 새 얼굴, 배우 고민시가 등장한 TV 광고 티저를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 고민시는 겨울에 제철을 맞이하는 스초생을 기다리는 모습을 통해, 겨울과 스초생의 연관성을 표현했다.

임혜순 마케팅 총괄 전무는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스초생이 고민시의 이미지와 만나 큰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본편 광고는 22일에 온에어될 예정이다.

또한, 투썸플레이스는 이날 출시되는 스초생 라인업 신제품 '화이트 스초생'을 포함한 1차 홀리데이 케이크 라인업을 공개했다. 음료에서도 윈터 뱅쇼, 진저 시트러스 라떼 등을 선보였고, 스몰 디저트에서도 스톨렌 스콘 등 홀리데이 시즌의 분위기를 담았다.

임 전무는 "투썸플레이스는 2002년 론칭 이래, 디저트 리더십과 커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 왔다"며 "강화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홀리데이 시즌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