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사이다 맞아?"…롯데칠성음료, 24년 만에 재단장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고유 심볼 변화로 가독성 및 정체성 강화

(롯데칠성음료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올해로 74주년을 맞이하는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칠성사이다는 1950년 7개의 별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첫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패키지 디자인 변경을 거치며,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해 왔다.

이번 리뉴얼은 24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에 변화를 준 것으로 기존 칠성사이다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고유 심볼(Symbol)인 별을 크게 키워 제품 중앙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의 빛나는 관심으로 함께 해 온 칠성사이다가 더 커진 별 만큼 일상에서 더 즐겁게 빛나고자 함을 표현해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볼드(Bold)하고 모던(Modern)한 폰트의 변화로 가독성도 높였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모두와 함께 큰 별, 칠성사이다'라는 콘셉트로 TVC광고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영상은 대한민국 한 명, 한 명의 반짝거리는 즐거움이 모여 칠성사이다가 더 큰 별이 됐다는 내용을 담아 2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일 칠성사이다 제품 디자인을 표현했으며 이후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긴 디지털 광고도 11월 초에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1950년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사랑을 받은 칠성사이다가 소비자와 새롭게 교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24년 만에 디자인 변경을 기획하게 됐다"며 "뉴디자인(New Design)으로 변화된 칠성사이다가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국내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