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3Q 매출 감소…'화장품' 선방에도 '생활용품·음료' 부진(상보)
3분기 전사 매출 1조7136억원…작년 대비 1.9% 줄어
주력 화장품 영업이익 42.8%↑…국내 매출 감소 여파도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전사 매출이 1조713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7.4% 줄어든 1061억 원으로 집계됐다.
사업별로 △화장품(Beauty) △생활용품(HDB) △음료(Refreshment) 부문 모두 매출이 줄었다.
화장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6506억 원, 영업이익은 42.8% 증가한 114억 원이다.
온라인, 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육성 채널에서는 성장을 지속했으나 면세점 업황 둔화와 해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전체 매출은 하락했다.
중국에서는 더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매출 고성장이 이어졌다. 직전 분기와 마찬가지로 마케팅 투자를 확대했지만 해외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북미 시장 대응을 위해 화장품 사업은 전략 브랜드와 제품을 집중 육성하고 북미 전용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월그린스, CVS, 월마트 캐나다, 크로거 등 현지 주요 리테일 채널에도 입점했다.
생활용품(HDB)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5626억 원, 영업이익은 11.8% 감소한 412억 원을 기록했다.
피지오겔, 유시몰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은 지속됐지만 지난해 북미 사업 효율화 영향이 지속되며 전체 매출이 감소했다. 수익성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다.
음료(Refreshment)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5004억 원, 영업이익은 27.5% 감소한 535억 원으로 나타났다.
코카-콜라 제로 등 제로 음료와 파워에이드 판매는 호조를 보였다. 다만 내수 경기 부진으로 음료 소비가 둔화되면서 매출은 소폭 하락했다. 영업이익도 원부자재 단가 상승과 음료 시장 내 경쟁 심화로 역성장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1조25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했다. 해외 매출은 4602억 원으로 3.5% 증가했다. 중국이 12.1% 상승한 1539억 원이었고 일본은 10.1% 늘어난 961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누계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한 5조2020억 원이었다. 영업이익은 3.8% 줄어든 4156억 원이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938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 늘었다.
jinny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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