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백종원 협업 상품 매출…'흑백요리사' 열풍에 3.4배 '껑충'

백종원 상품들 매출 최소 2.1배~최대 3.4배 급증

백종원 요리연구가 협업 상품들. (CU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CU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심사위원인 백종원 요리연구가와의 협업 상품 매출이 프로그램 방영 후 급증했다고 29일 밝혔다.

CU가 해당 프로그램 공개 직후부터 40일(9월17일~10월27일)간 백종원 협업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현재 판매 중인 30여 종의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직전 동기(8월7일~9월16일) 대비 무려 3배 이상 뛴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간편식 102.1%, 면류 240.8%, 음료 139.8%, 주류 111.7%, 안주류 176.7%, 기타(식재료 등) 240.1%로 해당 상품군의 매출이 최소 2.1배에서 최대 3.4배까지 상승했다.

방송 직후 백종원 간편식은 CU 간편식 전체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했다. '백종원 김치찌개라면'은 방송 직전보다 상품 순위가 17계단이나 오르며 CU의 전체 컵라면 판매량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빽라면 봉지라면은 250%까지 매출이 수직 상승했다.

CU는 이러한 흐름 속에 오는 30일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레시피를 활용한 차별화 안주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을 선보인다. 출시 후 합계 60만 개 이상 팔린 마늘 간장 순살족발과 마늘 겨자 훈제삼겹살에 이은 세 번째 빽쿡 안주 상품이다.

한편 백종원 요리연구가는 지난 2015년부터 10년간 CU의 상품 컨설턴트로서 활동했다. 백종원 간편식은 지난해까지 4억 개가 팔렸고 도시락의 경우 올해 판매 상위 상품 Top5 중 3개를 차지하고 있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