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CEO&, '2024 CEO의 날' 개최…제1회 한국CEO경영대상 시상식 열어

이승한 홈플러스 창업회장 등 18명 기업인 수상 영예

(월간CEO&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월간CEO&은 '2024 CEO의 날'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2024 CEO의 날은 국내 처음으로 'CEO의 날'을 선포하며 120여 명의 CEO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했다.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반포 마리나파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 만찬과 함께 '제1회 한국CEO경영대상'시상식도 열렸다.

시상식에는 특별상을 수상한 이승한 홈플러스 창업회장을 비롯해 삼구아이앤씨 구자관 대표책임사원, 바인그룹 김영철 회장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경영능력과 혁신을 이끌어온 기업인 1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월간CEO& 발행인인 손홍락 시이오파트너스 대표는 "우리 경제를 이끄는 CEO는 애국자인데 그들을 위한 특별한 날이 없어 오래전부터 꿈꿔왔던 일을 오늘에서야 결실을 맺게 됐다"며 "2024 CEO의 날을 계기로 매년 10월 25일을 CEO의 날로 기념해 기업의 한 해 수확을 책임지는 모든 CEO에게 헌정하는 날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이오파트너스는 잡지 월간CEO& 발행 외에도 CEO골프대회, CEO들에게 문화·예술·비즈니스 지식·인문학 교양을 선물하는 CEO&비자트 아카데미(CBA)를 개설해 현재 19기 강연을 진행 중이다. 또 모바일 앱을 개발해 CEO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CEO 커뮤니티 활동을 펼치고 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