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엔 위스키"…BBQ, 청계광장점서 위스키 페어링 행사

치킨·위스키 페어링한 치킨 세트 메뉴 선보여

(BBQ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은 다음 달 14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서 치킨과 위스키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페어링(Pairing)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BBQ는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맞춰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 △아페롤 스피릿과 페어링한 치킨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와일드 터키는 40.5도의 도수에도 풍부한 바닐라 꿀, 건포도향을 통한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버번 위스키다. 러셀 리저브도 버번 위스키로 빛나는 호박색에 길고 달콤한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아페롤 스피릿은 오렌지 껍질과 바닐라, 허브 향이 더해져 달콤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리큐르(혼성주)다.

이번 행사에서는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 아페롤 스피릿과 어울리는 BBQ치킨 △자메이카 통다리치킨 △황금올리브 치킨 핫윙 △바사칸윙 △핫베이크윙 중 1개와 스파클링 레몬보이, 전용 글라스 2개를 세트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와일드 터키는 부드러운 맛에 BBQ의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와 잘 어우러져 두 가지를 조합해 하이볼로도 즐길 수 있다.

오는 31일에는 '2024 Campari Red Hands Korea'(캄파리의 한국 바텐더 대회)에서 우승한 박태우 바텐더가 직접 조주하는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음 달 1일에는 와일드 터키 앰버서더가 진행하는 공연도 볼 수 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