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인터내셔널, 킹카그룹과 '카발란' 판매 전략회의 진행

우호적 파트너십 강화 및 판매 전략 수립 목적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사업 파트너십 강화 및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판매 확대 방안 수립을 위한 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골든블루 제공)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사업 파트너십 강화 및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판매 확대 방안 수립을 위한 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난 2017년 독점 수입,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약 7년간 카발란을 국내에서 판매해 왔다.

지난 14일 서울에서 진행된 미팅은 킹카그룹과의 우호적 관계를 비롯해 카발란의 판매 현황 분석 및 향후 마케팅 활동 계획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카발란이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의 성장 및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하고 향후에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국내 면세시장에서 카발란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면세 전용 라인업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양사 간 의견을 나눴다.

2022년 9월 1인당 주류 면세 한도가 1병(1L·400달러 이하)에서 2병(2L·400달러 이하)으로 늘어남과 동시에 지난해 7월에는 온라인 면세점에서 주류 구매가 허용되면서 면세주류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2024년 상반기 카발란의 면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92.9% 증가했다.

한편 카발란은 영화 '헤어질 결심'의 박찬욱 감독, BTS(방탄소년단) 멤버 RM, 다비치 강민경 등 다양한 셀럽이 선호하는 위스키 브랜드로 알려진 바 있다.

박소영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파트너십을 더욱 돈독히 해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라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비전을 이룩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