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골든블루 쿼츠' 출시…2030 홈술족 공략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다각적 마케팅 예정

(골든블루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골든블루는 국내 위스키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인 홈술족, 가정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골든블루' 라인업의 신제품 '골든블루 쿼츠'(GoldenBlue Quartz)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제품명 쿼츠는 '수정'(석영)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이자 고대부터 균형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알려져 있다.

골든블루는 균형을 상징하는 쿼츠를 제품명에 적용해 다양한 원료 및 맛의 조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정에서 편안한 음용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보석을 모티브로 한 기존 골든블루 라인업의 체계를 완성하며 브랜드의 정통성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코틀랜드산 고품질의 위스키 원액을 사용했으며 36.5도의 부드러움 맛과 풍부한 과일 향, 카라멜의 달콤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다.

골든블루는 3세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 출시와 함께 '위스키의 새로운 파란을 일으키다, 새.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라는 슬로건을 설정하고 위스키 시장에 젊고 신선한 변화를 주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세련된 이미지의 셀럽을 제품 모델로 기용하고 , SNS 프로모션 및 한정판 패키지 등 다가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아울러 2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 홈술족 소비자층 공략에 나선다.

아울러 골든블루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하이볼 패키지 형태로 특별 판매를 진행한다. 골든블루 쿼츠 하이볼 패키지는 '골든블루 쿼츠' 1병과 하이볼 글라스 1개로 구성되며 특히 하이볼 글라스의 경우 기성 제품이 아닌 '골든블루 쿼츠'가 가진 고유의 이미지를 담아 자체 제작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위스키를 보다 친숙하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골든블루 쿼츠를 출시하게 됐다"며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 및 소비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