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완판행진 흑백요리사 '밤 티라미수' 23일 CU 전 점포에 풀린다

당초 12일부터 판매였지만 연일 예약 완판에 예판기간 연장
누적 12만개 팔려…"최선 다했지만 점별 3개까지 발주가능"

CU 밤 티라미수(BGF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CU가 넷플릭스 화제작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최종 1위를 한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만든 밤 티라미수 제품이 CU 전 점포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282330) 운영 CU는 흑백요리사 인기 메뉴인 밤 티라미수 컵의 점포 오프라인 판매를 23일 시작한다. 이는 15일 오후 확정돼 전날 저녁쯤 점포들에 공지됐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협력사를 통해 생산량을 최대로 했지만 점별 최대 3개씩만 발주가 가능하다"며 "그래도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상품을 맛보여드리고자 최선을 다한 수량"이라고 말했다.

당초 CU는 12일부터 해당 상품 전 점포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하려 했으나, 사전 예약 판매 기간 연일 완판 행진이 벌어지면서 10월 8~10일이었던 예약 판매 기간을 18일까지(주말 제외)로 연장하고 오프라인 판매 개시일도 늦춘 것으로 전해졌다.

포켓CU 앱에선 예약 판매 기간 매일 밤 티라미수 컵이 20분 만에 동나고 접속 지연 사태가 일어나기도 했다. 이 때문에 예약 판매 기간을 늘리는 대신 고객 편의와 구매 적중률을 높이고자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8일부터 주말을 뺀 6일간 해당 상품 누적 판매량은 12만 개에 달한다.

CU는 이날부터 18일까지도 오전 11시에 밤 티라미수 컵을 하루 1만 개씩 예약 판매할 예정이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