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식 볶음밥을 편의점에서"…CU, 이색 주먹밥 4종 선봬
주먹밥, 오피스·대학가에서 인기 높아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CU는 후식 볶음밥을 편의점 메뉴로 구현한 이색 주먹밥을 8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주먹밥은 인기 한식인 곱창, 떡볶이, 감자탕, 치즈 닭갈비 볶음밥으로 만든 간편식 4종이다.
모든 재료를 넣고 볶는 등의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렌지업 1분 내외로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고 일반 주먹밥에 비해 중량을 10%(20g) 가량 높여 성인 한 명이 한 끼로 즐기기에도 충분하다.
실제로 CU가 올해 점심 시간(12~14시)의 전년 대비 주먹밥 매출신장률을 입지별로 살펴본 결과, 오피스가(42.8%), 대학가(40.5%)가 각가 1, 2위를 차지했고 관광지(34.1%), 주택가(32.7%) 등도 그 뒤를 이었다.
한편, CU는 올해 초 식품 제조사 농심(004370)과 손잡고 출시했던 짜파게티 간편식을 리뉴얼한 2탄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짜파게티 간편식은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다.
짜파게티 간편식 2탄은 △짜파게티순살찜닭 △대파짜파게티버거 △짜파게티계란삼각 △짜파게티잡채김밥 등 총 4종이다.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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