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팅 클래스'를 카카오톡 선물로…인터리커, 골든블랑 GiftX 오픈
단순 와인 선물 넘어 테이스팅 클래스 제공…유·무형 상품 결합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인터리커의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와인 브랜드 최초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GiftX'(기프트엑스)와 단독으로 체험형 소비 콘텐츠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GiftX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 서비스로, 선물을 의미하는 Gift에 경험을 뜻하는 eXperience를 붙여 이름 지었다.
단순히 샴페인 혹은 스파클링 와인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테이스팅 클래스까지 제공해 유형의 상품에 무형의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8월 선물하기를 통해 처음 선보인 '샴페인 골든블랑 벌스데이(Birthday) 패키지'에 이어, 이번 GiftX는 골든블랑의 전 상품을 대상으로 GiftX를 적용해 판매를 시작한다. 골든블랑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하기 고객들에게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테이스팅 클래스 초대장이 함께 제공된다.
'골든블랑 브랜드 테이스팅 클래스'는 선물 받은 사람(자기 구매 포함)과 동반 1인을 포함해 신청할 수 있다. 선물을 받은 후 상품 픽업까지 완료한 고객 순으로 발송되는 초대장을 통해 원하는 날짜의 클래스를 예약하면 된다.
픽업은 가까운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GiftX는 오는 31일까지 선물하기 내 별도 탭을 통해 판매되고 클래스는 오는 14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월, 수 총 10회 '골든블랑 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