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2년 반만에 강남서 영등포로 사옥 옮긴다

최훈학 대표 "위기 극복·경쟁력 확보 위한 쇄신"

(SSG닷컴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신세계(004170)그룹 e커머스 계열사 SSG닷컴이 서울 강남에서 영등포로 사옥을 옮긴다. 비용 절감 차원으로 풀이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이날 오후 본사 이전 계획을 사내에 공지했다.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는 "본사 이전은 위기 극복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 피할 수 없는 변화와 쇄신"이라며 "격변의 e커머스 시장에서 전 구성원이 합심해 지속 성장하는 기업으로 나아가자"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전 시기는 내년 2월, 장소는 서울 영등포시장 사거리에 위치한 지하 5층~지상 8층 규모 신축 건물 KB영등포타워다.

SSG닷컴의 자회사 W컨셉도 본사를 함께 옮겨 양사가 건물 전체를 단독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번 본사 이전은 SSG닷컴이 2022년 7월 강남 역삼동 센터필드로 들어간지 약 2년 반 만이다.

2018년 이마트에서 분리돼 별도법인이 된 SSG닷컴은 서울 종로 센트로폴리스에 있다가 센터필드로 본사를 옮긴 바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새 본사는 신축건물로 업무 쾌적성과 경제성을 갖췄고 출퇴근 편의성 면에서도 최적의 장소"라며 "임직원이 편리하고 쾌적한 업무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