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냉면·막국수 '여름면', 여름 시즌 판매량 6.3% 껑충

매출 7.5% 증가하며 여름 시즌 최고 실적 경신

풀무원 대표 냉면 3종(풀무원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풀무원식품은 냉면·막국수를 비롯한 '여름면'이 성수기인 4~8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매출액 7.5% 증가하며 역대 여름 시즌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액을 경신한 데 이어 올해 또 한 번 종전 기록을 갈아치운 풀무원 여름면은 이로써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 12.9%에 달하는 호실적을 이어갔다.

이 같은 흥행 성공 요인으로는 가장 먼저 제품력을 들 수 있다. 풀무원 생면은 꾸준한 제품 혁신으로 양적 성장을 이루는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 동안 냉면 매출 증가율이 11.8%를 기록했는데 이미 규모가 큰 시장에서 이처럼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는 것은 드문 일이다.

또한 풀무원이 주도하고 있는 생면 간편식 시장의 전체적인 성장도 눈에 띈다. 고물가 시대에 '면플레이션'(면+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할 정도로 여름 인기 외식 메뉴인 냉면 가격까지 치솟으면서 많은 소비자가 가정간편식으로 눈길을 돌렸다. 그 가운데 풀무원 생면 제품들이 전문점 못지않은 다양한 메뉴와 높은 품질로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김종남 풀무원식품 면CM(Category Manager)은 "풀무원 생면은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를 즐길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다"며 "특히 올여름에는 고물가·폭염 등이 겹치며 소비자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