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마트 업계 최초 'LG가전 구독 서비스' 실시

사용 패턴·선호도 따라 구독 기간‥가전 옵션·케어 서비스 등 선택

(홈플러스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홈플러스는 마트 업계 최초로 'LG가전 구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전통적인 소유 개념에서 벗어나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 스며든 구독 서비스 트렌드에 발맞춰 홈플러스 매장 방문을 통해 LG가전제품들을 직접 비교해 보고, 매장 직원에게 자세한 구독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홈플러스 강서점, 강동점, 김해점 등 총 117개점 내 LG전자 직영 매장에서 신청 가능하며, 추후 고객 반응에 따라 서비스 도입 매장을 점진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구독 가능 제품은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중·소형 가전부터 의류 가전, 냉장고 등 대형 가전까지 총 19종에 달한다.

방문 고객들은 가전제품 사용 패턴과 개인별 선호도에 따라 맞춤형 구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최소 3년부터 최대 6년까지 '구독 기간' 설정이 가능하며, 가전 용량, 색상 등 '가전 옵션'과 전문가 케어, 셀프 케어 등 ‘케어 서비스’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더불어 △가전 케어 전문가의 주기적인 관리 서비스(전문가 케어 서비스 신청 고객 한함) △계약 기간 내 무상 A/S 제공 △2개 이상 제품 구독 시 월 요금 최대 10% 할인 △재 구독 시 월 최대 5%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자사 매장에서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 대상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교원라이프 '베스트라이프 교원' 130 상품 4구좌 가입 시 최대 520만 원 구매 지원을 적용하며, 월 1만원 청구 할인도 최대 72만 원까지 제공한다.

LG가전 구독 서비스 론칭 기념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있다. 10월 한 달간 홈플러스를 통해 구독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100명에 한 해 20만 원 상당의 '실리트 롬바르디아 냄비 2종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김다솔 홈플러스 GM&가전총괄은 "내년 구독 경제 시장 규모가 100조 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구독 서비스가 소비 경제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홈플러스 단독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다양한 카테고리의 가전을 부담 없는 가격대에 구독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