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앞장선다…'철벽 능력고사' 실시
성숙한 책임음주 문화 정착 나서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오비맥주는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일환으로 '유혹 방지! 철벽 능력고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다음달 25일 상습 음주운전자 대상 음주운전 방지장치 부착 의무화 제도 시행을 앞두고 법 시행과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심리테스트를 마련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프로덕션 '방구석연구소'와 협업해 제작한 '유혹 방지! 철벽 능력 고사'는 일상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여러 유혹에 대처하는 자세를 테스트하는 10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법안 시행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문항도 포함했다.
이번 철벽 능력고사는 다음달 26일까지 한 달간 방구석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10월 18일까지 능력고사에 참여한 후 결과 페이지를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주류 선도기업으로서 성숙한 책임음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