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해외 안 갔다면 여기로"…유통가, '홈추족' 공략 고삐

잠실 롯데몰 보노보노 팝업…갤러리아 명품관 리뉴얼 행사
스타필드 점포별 공연·콘서트…영화관도 경품·적립 등 준비

롯데월드가 글로벌 인기 IP ‘보노보노’와 콜라보한 팝업스토어 '안녕!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과 아레나 광장에 오픈했다(롯데월드 제공). 2024.9.12/뉴스1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추석 연휴 해외여행 대신 국내에서 명절을 보내는 '홈추족'을 공략해 유통가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023530) 롯데백화점은 추석 연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인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과 아레나 광장에선 22일까지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보노보노 캐릭터 굿즈와 함께 미니 봉제 키링, 리유저블백 등 일부 굿즈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팝업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간식도 있다. 보노보노 아이스크림, 보노보노×봉땅 꽈배기 패키지(일별 125개 한정판매) 등이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경기 의왕점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29일까지 추석을 테마로 한 팝업 '해피 추석 위드 하리보'가 열린다. 10m 높이로 하리보 마스코트 '골드베렌'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하고 한복을 갖춰 입은 골드베렌과 달 조형물로 포토존을 조성했다.

갤러리아 명품관 웨스트 2층 새단장 전경(한화갤러리아 제공)

한화갤러리아(452260) 갤러리아백화점도 추석 다양한 행사와 팝업을 준비했다.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은 웨스트 2층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날까지 '퍼퓸 플라워' 증정과 러키드로우 행사를 한다. 22일까지 2층 매장에서 15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 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선 실내외 조경식물부터 테라리움(유리병 안 식물 가꾸기)까지 만나볼 수 있는 '노플랜트 노라이프' 팝업을 29일까지 운영한다.

신세계프라퍼티 운영 스타필드는 추석 '명절 놀이터'로 변신한다. 스타필드 안성엔 22일까지 '레고 시티: 레고 시티 세상에서 무선조종 체험하기' 팝업이 열린다. 스타필드 고양은 '영실업 플레이타운'을 열어 엉뚱발랄 콩순이, 시크릿쥬쥬 등 제품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안성 '레고 시티' 팝업(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점포별 키즈 공연과 콘서트도 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14일), 안성(15일), 코엑스몰(17일)은 어린이 뮤지컬 '별주부전'을 준비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어린이 뮤지컬 '멋진 어린이 선발대회'(15일), 부천은 참여 놀이극 '흥부와 놀부'(17일) 등을 한다.

스타필드 수원(16일), 코엑스몰(17일), 하남(18일)은 퓨전 국악 밴드 '경지'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를 한다.

HDC아이파크몰은 추석 연휴 유동 인구가 많이 모이는 서울 용산점에서 팝업과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더 센터 4층 카페거리에서 19일까지 '추석 기프트 제안전' 팝업을 운영한다. 두바이 초코 모찌, 두바이식 초콜릿, 명인이 만든 전통 과자 한과&약과 세트 등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매일 오후 1시, 3시엔 현장 윷놀이 이벤트도 있다.

모찌트리의 두바이초코모찌(HDC아이파크몰 제공)

'아톰 70주년 기념 팝업'은 이달 말까지 선보인다. 팝업 한정 굿즈와 인기 식음(F&B) 브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아톰 푸드 상품, 아티스트들이 아톰을 재해석한 작품을 전시한 아트&인테리어존으로 꾸몄다.

영화관은 추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롯데시네마는 18일까지 댓글로 소원을 빌고 엘포인트를 사용해 영화 관람이나 매점 구매를 한 회원에게 엘포인트 100만점(1명) 등을 증정한다. 기간 내 소원을 빈 영화관람 회원 중 10명을 추첨해 SONY ZV-1M2 올인원 브이로그 카메라를 선물한다.

메가박스는 21일까지 네이버페이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4만 명에게 적립금 500원을 지급한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