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세트 그만" KT알파, 추석 '선택형 기프티쇼 비즈' 선봬

선택형 쿠폰 발송량 반년새 452%↑…대량구매시 할인

(KT알파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KT알파(036030)는 참치·햄 통조림 등 실물 선물세트에서 커피 쿠폰·백화점 상품권을 비롯한 모바일 쿠폰도 대중적 명절 선물 문화로 자리잡는 데 따라 '선택형 쿠폰'을 소개한다고 9일 밝혔다.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9월 21~28일) 시즌 모바일 쿠폰 발송량은 2022년 추석(9월 2~9일) 대비 17% 늘었다. 지난해 설(1월 14~21일)과 비교하면 29% 증가했다.

고객 및 임직원 명절 선물로 모바일 쿠폰을 활용하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KT알파는 분석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보험·렌탈 구매 사은품,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발송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특히 '선택형 쿠폰' 만족도가 높다고 KT알파는 밝혔다.

1월 업계 내 차별화 기능으로 선보인 선택형 쿠폰은 선물 받는 사람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다. 본격 판매를 시작한 2월 대비 8월 선택형 쿠폰으로 선물한 발송량은 452% 뛰었다.

이는 카테고리와 금액대에 상관없이 최대 20개 상품으로 구성 가능하다. 수신자는 최초 수신한 문자 내 URL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해당 상품을 다시 받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상품 리스트 중 한우세트를 선택하면 해당 모바일 쿠폰이 다시 발송되는 방식이다. 수신자는 배송지 정보를 입력해 선물을 배송받을 수 있다.

상품 리스트 중 최고 상품가 기준으로 결제금액이 산정, 결제된다. 수신자가 선택한 상품 금액이 최고 상품가보다 낮으면 차액은 비즈머니로 환급된다. 이는 향후 서비스 이용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수신자가 7일 안에 상품을 선택하지 않으면 기업 담당자가 미리 지정한 대체 상품으로 발송된다.

기프티쇼 비즈는 추석을 맞아 선택형 쿠폰을 구매하는 기업고객 대상으로 대량구매 시 구매금액 구간별 최대 30만 원의 할인권을 제공한다.

50만 원 이상 구매 및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고객 대상으로 5만 원 할인권을 100%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1명) 등을 증정한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