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 장병들에게 받들어 커피"…스타벅스, 국방부와 맞손 '히어로 지원'

전 장병에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전역 예정 장병에 취업 상담

(스타벅스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군장병의 헌신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국방부와 관련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헌신하는 히어로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히어로(영웅) 지원 프로그램' 을 론칭한 바 있으며, 지난 5월 국군장병들을 첫 번째 히어로로 선정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첫 번째 히어로로 선정된 국군장병에 대한 본격적인 지원을 위해 지난 6일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국방부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선호 국방부 차관, 신동우 스타벅스 본부장이 참석해 장병들을 위한 복지 혜택 마련과 취업을 지원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오는 10월부터 △전 장병 대상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전방 부대 방문 음료 제공 △취업박람회 및 취업 상담 진행 등 군장병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친다.

우선 10월 중 51만 명의 국군장병 모두에게 군인 전용 앱을 통해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하고, 10월 1일 국군의 날에는 주요 부대 인근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군 장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슬리브를 사용한다.

또한, 스타벅스는 협약 기간 중 전방 부대에서 복무하는 장병들을 위해 부대를 직접 방문해 1만여 명의 장병에게 음료를 제공하고, 전역 예정 장병들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상담을 진행하는 등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협약 이전인 2022년부터 3년 연속 국군장병을 위한 취업박람회에 참가했으며, 지난 5일에도 전역 예정 장병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고 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가 채용 상담을 진행한 국군 장병은 약 1245명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향후 소방관, 경찰관 등 각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