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호두·카사바 원물 간식 선봬…"할인 행사 진행"

올 상반기 원물 간식·건조 과일 매출은 5배·30% ↑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농산매장에서 원물간식을 홍보하고 있는 박유승MD.(롯데마트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롯데마트∙슈퍼는 원물 간식 트렌드에 발맞춰 '프리미엄 호두정과', '카사바 스틱'을 신규 출시하고 오는 18일까지 원물 간식과 건조 과일류 다다익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프리미엄 호두정과는 미국 캘리포니아산 상위 등급 호두 원물을 선별해 한 번 데쳐서 특유의 쌉쌀한 맛을 제거했다. 카사바 스틱은 열대지방의 대표 구황작물이자 고구마와 같은 뿌리 작물인 '카사바'를 스틱으로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원물 간식에 대한 높은 수요에 따라 기획됐다. 롯데마트의 건강 간식 상품군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배 가량, 건조 과일 상품군 매출은 약 30% 가량 신장했다.

롯데마트는 건강 간식을 테마로 한 다다익선 할인 행사에서 신제품을 포함해 총 6종의 원물 간식을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건포도, 건망고 슬라이스, 바나나칩 등 건조 과일 상품 10여 종도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유승 롯데마트∙슈퍼 Grain&Egg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건강 먹거리 열풍에 원물 그대로를 담은 건강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원물 간식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