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글린트·프레시안, 무신사 뷰티·日 미츠코시 등 팝업 공략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MZ세대 고객 확보 주력

(LG생활건강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LG생활건강(051900)의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팝업스토어(임시매장)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글린트는 오는 6일부터 사흘간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가 처음 개최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기초, 색조, 향수 등을 포함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41개 사(社)가 팝업스토어로 고객들을 만난다.

글린트는 핑크를 배경으로 화사한 꽃들이 만개한 팝업스토어를 공개할 예정이다. 글린트 틴트 글로서는 지난달 1일 무신사 뷰티(온라인)에 선 출시한 직후 뷰티 전체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했다.

또한 뷰티 유튜버 재유와 협업하며 반짝이는 플럼핑 제형과 다채로운 색상으로 인기를 끌었다.

프레시안은 10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80여개 화장품업체들이 참여하는 팝업스토어 행사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한다.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경험과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이런 경험들이 쌓여 향후 제품 구매로 이어지면서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앞서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지난달 21~26일 일본 도쿄 '미츠코시백화점 긴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증정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또한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인 '아인즈&투르페'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MZ세대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글린트와 프레시안의 인지도가 올라가면서 두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들도 많아지고 있다"면서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 개발과 함께 다양한 팝업스토어로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