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압구정에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 오픈
메디큐브·널디·포맨트 등 소속 인기 브랜드 집합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에이피알(278470)이 메디큐브, 널디 등 인기 브랜드가 뭉친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과 '에이피알 유니버스'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나섰다.
에이피알은 30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산공원 인근에 자리 잡은 스페이스 도산은 메디큐브, 널디, 포맨트 등 에이피알이 그간 론칭한 인기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의 스페이스 도산은 '미지의 행성들을 탐사하는 우주정거장'(Outpost in Planet M)이라는 콘셉트 아래 신비한 우주 공간에서 에이피알의 여러 브랜드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스페이스 도산은 입구부터 우주정거장을 연상시키는 에어로크 연출을 비롯, 실내 벽면 전체 LED를 통해 신비로운 우주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표현했다.
층마다 브랜드 개성과 특징을 행성들로 표현했다. 메디큐브의 경우 미래 연구소의 모습을 갖춘 '메디큐브 행성'(Planet M)으로 연출됐다. 나만의 개성을 강조하는 널디는 신인류가 존재하는 '널디 행성'(Planet N)으로, 최고의 순간을 향기로 표현하는 포맨트는 향기 오브제가 가득한 '포맨트 행성'(Planet F)으로 구성됐다.
공간마다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는 디스플레이와 체험 공간을 마련해 몰입도를 높였다. 브랜드 대표 제품들의 현장 구매도 가능하게 했다.
에이피알은 고객이 스페이스 도산에 충분히 머무르며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요소를 준비했다. 건물 외벽을 통창과 메탈 파사드로 설계해 우주 탐험 전초기지라는 콘셉트를 더욱 강조했다. 곳곳에 포토존을 배치해 다양한 분위기의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5층에는 루프탑 카페를 마련하여 이색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페이스 도산은 9월 1일부터 모든 고객에게 정식 공개된다.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스페이스 도산은 단순한 오프라인 매장을 넘어 에이피알 유니버스 아래 브랜드별로 지향하는 메시지를 선보이는 체험형 콘텐츠 공간"이라며 "다방면의 채널에서 의미 있는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