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주년 동원F&B 선물세트, 올해 키워드 '건강·실속·친환경'
"소비자 니즈 반영"…건강·실속 더한 100여종 추석 선물세트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동원F&B(049770)는 추석을 맞아 건강과 실속을 더한 '동원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동원F&B가 제시하는 명절 선물세트 키워드는 '건강·실속·친환경'이다.
먼저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와 나트륨, 지방을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등 건강한 식품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150g 한 캔에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지속적인 저감화 작업을 통해 2021년 출시 당시(25% 저감)보다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한 단계 더 낮췄다.
고물가 상황에 맞춰 가성비를 높인 실속형 선물세트 라인업도 대폭 강화했다. 동원참치와 리챔 등 기본 품목에 동원 참치액, 건강요리유,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했으며, 1만~4만 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해 추석에는 고급 암염인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구성한 '동원 프리미엄 T호', '동원 프리미엄 Y호'가 첫 선을 보인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 친환경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멸균팩을 재활용한 백판지와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재생원료 'Cr-PP'를 적용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를 비롯해 100% 종이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 등이 대표적이다.
별도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신개념 참치캔 '동원맛참 세트'와 동원참치 살코기캔(90g) 14개가 거대한 동원참치 원형 틴케이스에 들어 있는 '메가 참치 선물세트' 등 이색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동원 선물세트'는 첫 해부터 30만 개 이상 판매된 국내 대표 선물세트 제품이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2억 5000만 개에 달한다.
동원F&B 관계자는 "40년 동안 명절 선물세트 트렌드를 이끌어온 대표 브랜드로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j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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