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30주년 기념 '레코드 유어 던킨' 캠페인 성료

AI SONG 만들기·던킨 한 줄 쓰기 등 3주간 총 2만 1000명 이상 참여

(SPC 던킨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브랜드 도입 3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레코드 유어 던킨'(RECORD YOUR DUNKIN)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던킨의 30주년을 소비자와 함께 축하하고자 AI를 활용해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송을 작곡하는 AI SONG 만들기 및 던킨 한 줄 쓰기, 던킨 한 컷 사진전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달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 약 39만 회 방문, 총 2만 1000명 이상의 참여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당첨자는 지난 5일 던킨 30주년 마이크로 페이지를 통해 발표했으며, 순위에 따라 맥북 프로, LG 스탠바이미, 에어팟 맥스, 제품교환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AI SONG 만들기 이벤트에 응모한 8500여 곡 중 대상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한 던킨과의 추억을 재치 있게 표현한 '다이어트하지마, 넌 먼치킨 먹을 때가 더 예뻐'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창의성이 돋보이는 가사와 라임을 담은 브랜드송들이 눈길을 끌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함께 진행한 '내가 생각하는 던킨'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나만의 던킨 한 줄 쓰기'와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개인 SNS 계정에 공유하는 '던킨 한 컷 사진전' 이벤트에는 총 1만 3000여 건 이상이 응모했다. 당첨자에게는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 소니 카메라, 다이슨 가전 등의 경품이 주어졌다.

던킨은 SPC그룹이 미국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사와 계약을 맺고 1994년 서울 이태원에 첫 매장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 발을 들였다. 전 세계 던킨 진출국 중 유일하게 커피 로스팅 공장을 운영하는 등 단순 브랜드 도입을 넘어 토착화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는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던킨의 서른 살 생일을 기념해 준비한 이번 이벤트에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 주셔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지난 30년 동안 던킨에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더 맛있고 색다른 디저트와 프로모션으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