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 없는 스타벅스 음료 만나 보세요"

스타벅스, 소상공인 상생음료 유자 자두 에이드 판매 호조

유자 자두 에이드.(스타벅스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스타벅스가 소상공인 카페와의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상생음료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5월 말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전달한 '유자 자두 에이드'의 1차 공급물량이 판매 시작 한 달 만에 대부분의 카페에서 소진돼 6월 말 2차 물량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22년 3월 커피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카페업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카페 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상생음료를 전달해오고 있다. 이번 유자 자두 에이드는 5번째 상생음료다.

유자 자두 에이드는 스타벅스의 음료팀이 전문화된 음료 개발 노하우를 발휘해 개발한 여름 시즌 음료다. 고흥 유자와 자두 과육을 넣어 씹히는 과육감을 즐길 수 있고 탄산수를 넣어 풍미와 청량감을 높여 더운 날씨에 즐기기 좋다.

스타벅스는 총 6만6000잔의 상생음료 물량 중 소상공인 카페의 냉장 적재공간을 고려해 2개 차수로 나눠 전달했다. 1차 공급분이었던 3만 잔 분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되며 2차 공급을 계획한 일정보다 1주가량 앞당긴 것이다.

스타벅스는 모니터링을 통해 물량이 소진된 카페에 이달 중 6천 잔을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5월 29일부터 △서울 24개 △경기·인천 66개 △영남권 28개 △중부권 13개 △호남권 19개 등 총 150개의 전국 소상공인 카페에서 판매를 시작한 유자 자두 에이드는 한정수량 판매되는 음료로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유자 자두 에이드를 판매하는 소상공인 카페 정보는 동반성장위원회의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국 스타벅스의 매장 게시판에 부착된 게시물의 QR코드를 통해서도 찾아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2022년 소상공인 카페 100여 곳에 전달한 5만 잔 분량의 1차 상생음료 한라문경스위티를 시작으로 이번 5차 상생음료인 유자 자두 에이드까지 누적 약 30만 잔 분량의 상생음료를 전국 670개소의 소상공인 카페에 제공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