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신세계·현대百, 21일부터 정기 세일…"최대 50% 할인"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총망라 세일

(신세계백화점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백화점 업계 3사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오는 21일부터 일제히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이른 무더위로 바캉스 계획을 앞당긴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할인과 혜택을 강조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서머 세일'(Summer SALE)을 테마로 여름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7월 7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총 300여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필수 아이템을 제안하는 '썸머 뷰티 루틴'(Summer Beauty Routin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5일부터 14일까지 입생로랑, 랑콤, 맥, 시세이도 등 주요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15% 혜택을 선보인다.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족을 위해 '홈 바캉스 페스타'도 선보인다. 전점에서 소프라움, 알레르망, 코지네스트, 세사 등의 침구 브랜드가 참여하는 '냉감·인견 여름 침구 특가전'을 진행해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캠핑이나 휴가지 등에서 즐길 수 있는 특가 와인 행사도 전개한다. 21일부터 30일까지 전점에서 총 11개 수입사가 참여해 5000여 가지 품목의 와인 약 100만병 물량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본점, 강남점 등 전국 13개 전 점포에서 각종 할인 혜택을 담은 여름 정기세일과 팝업 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

점포별로 갑자기 더워진 날씨를 피해 시원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이달 25일까지 스와로브스키의 2024년 여름 캠페인 팝업 스토어를 펼친다.

강남점 3층 분더샵 매장 팝업존에서는 이달 말일까지 SUMMER 바캉스 선글라스 컬렉션을 진행한다. 폴스미스, 페라가모, 쇼파드 등 다양한 인기 선글라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프레쉬파인드와 협업해 냉감 이불 상품을 신세계 단독으로 소개한다.

이번 정기세일 행사에는 패션·잡화·스포츠 등 여름 시즌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 스윔, 아레나, 레노마 등 인기 수영복을 최대 30% 할인하고 브랜드별로 물량을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린 게 특징이다.

MZ 고객들을 타겟으로 하는 영패션 장르도 인기 브랜드인 커버낫을 중심으로 10~30% 할인을, 베이직 스포츠 장르의 경우 나이키 20%, 아디다스 10%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 할인전에 나선다. 비이커, 클럽모나코, DKNY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봄·여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 여름 정기 세일은 의류·잡화를 비롯해 유·아동 상품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린 것이 특징이다.

세일 기간 점포별로 대형 할인 행사도 연다. 목동점에서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트레블 웨어 브랜드 '만다리나덕'의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 천호점에서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아디다스 할인전을, 28일부터 30일까지 나이키 할인전을 열고 의류·신발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판매 한다.

세일 기간 이색적인 전시와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목동점 2층에서는 다음달 8일까지 아쿠아스케이프 전시 '자연을 디자인하다'가 진행된다.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선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본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팝업스토어를 열고 80여종의 상품과 굿즈, 한정 포토카드, 리무버블 스티커 세트 등을 선보인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