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멤버십 개편…"온라인몰도 포인트 적립·사용 가능"

롯데호텔 리워즈, 7월1일부터 멤버십 체계 개편
제휴 포인트 전환 채널도 확장…홈페이지로 확대

롯데호텔 리워즈.(롯데호텔앤리조트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 혜택을 자사 온라인몰인 이숍(E-Shop)으로 확대하며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앤리조트는 7월1일부터 롯데호텔 리워즈 체계를 개편한다.

먼저 이숍에서 구매할 경우 금액 및 등급에 따라 롯데호텔 리워즈 포인트에 차등 적립할 수 있게 된다. 당초 롯데호텔 리워즈는 유효 숙박, 골프장 이용 고객만 적립이 가능했다.

이숍은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시그니처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2022년 신설한 자사 온라인몰이다. 만든 지 2년이 지났지만 이숍에서 구매하더라도 롯데호텔 리워즈 포인트 적립이 불가능해 혜택에 있어 한계라는 지적을 받았다.

또한 롯데호텔 리워즈 포인트를 사용해 이숍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롯데호텔 리워즈 포인트는 객실료 , 골프장 그린피, 호텔 직영 식음업장을 결제할 때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를 온라인몰로 확장한 조치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이숍 구매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로열티를 강화하기 위해 리워즈 체계 개선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또한 롯데호텔은 CJ ONE 포인트와 엘포인트를 롯데호텔 리워즈로 전환할 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전환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관련 기능을 신설할 계획이다.

최근 롯데호텔앤리조트는 멤버십 기능 강화에 주력하며 충성 고객을 늘리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달 롯데멤버스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어 롯데 통합 ID를 도입한 게 대표적인 사례다. 롯데 통합 ID는 국내 최다 회원 수 멤버십인 엘포인트의 통합회원제도로 하나의 ID로 로그인해 제휴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그룹 온라인 통합회원은 통합 ID로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롯데호텔 리워즈에 보다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지난 3월엔 롯데리조트가 롯데 체인 호텔들과 롯데그룹 계열사 등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분양회원 우대 멤버십인 '시그니처 L'(Signature. L)을 선보이기도 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리워즈 포인트를 더욱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휴처와 동시에 전환할 수 있는 채널을 늘렸다"고 말했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