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시하면서 시원하게'…쾌적한 여름 라운드룩 '주목'
[패션&뷰티] 우수한 기능성과 트렌디한 디자인
야외 활동부터 일상생활까지 활용하는 스타일링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가운데 화장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골프 등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더운 날씨 속에서도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스타일링이 주목받고 있다.
패션업계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기능성을 갖춘 여름용 골프웨어를 있따라 선보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와이드앵글은 뜨거운 여름 필드에 적합한 냉감 골프웨어 '아이스핏'(ICE-FIT) 시리즈를 출시했다.
와이드앵글 아이스핏은 냉감 제품군 'W.ICE'의 기능성과 스타일을 한층 강화한 시리즈다. 특수 미네랄이 포함된 냉감 원사를 사용해 즉각적인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땀을 빠르게 흡수 건조하는 흡습속건이 뛰어나 여름철 쾌적한 플레이를 돕는다.
이번 시리즈는 여성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물론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긴팔로 여름철 쿨토시를 착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골프 스커트에 냉감 원사로 제작한 속바지를 적용해 한여름에도 더욱 시원하고 쾌적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대표 제품인 '페미닌 메쉬소매 풀오버'는 시원하고 가벼운 냉감 원사를 적용해 시원한 터치감을 선사하는 폴로 풀오버다. 어깨 셔링 디테일과 메쉬 소재를 사용해 페미닌한 블라우스 디자인으로 여름철 필드는 물론 일상에서 입을 수 있다. 아이스 블루와 블랙 컬러로 출시됐다.
'메쉬 자카드 하이넥 티셔츠'는 가슴 상단부터 소매까지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자카드 소재를 적용한 하이넥 티셔츠로 여름철 강한 자외선을 차단하고 쾌적한 필드 플레이에 적합하다. 테이프로 디자인 포인트를 줘 스포티한 무드를 강조했다. 코랄 핑크, 화이트,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와 매치하기 좋은 골프 스커트 '잔플리츠 랩 큐롯'은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원단을 적용한 랩플리츠 아이템이다. 플리츠 폭이 좁아 스윙 시 풍성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밑단 트임 H라인 큐롯'은 작은 구멍이 있어 통기성이 뛰어난 H라인 스커트로 퍼포먼스 무드를 강조했으며, 앞 트임으로 활동시에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한성에프아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신제품 '스틸아이스(STEEL ICE) 컬렉션'을 선보였다.
스틸아이스 컬렉션은 무더운 올여름을 겨냥해 스틸의 차가움을 콘셉트로 구현해낸 여름 시즌 아이템이다. 테일러메이드의 오리지널리티 메탈을 어패럴 제품 속 포인트로 담아내 시원함을 연출했다. 장시간 라운드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게끔 통기성을 강화했다. 색상도 블랙, 화이트, 핑크, 그레이 등 다양하게 선보였다.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하이엔드 골프웨어 먼싱웨어는 2024봄여름 '리조트 컬렉션'을 내놨다.
먼싱웨어 2024 리조트 컬렉션은 하이 소사이어티 리조트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소재 본연의 질감이 돋보이는 봉제에 공을 들였다. 먼싱웨어의 클래식 헤리티지를 결합한 단정한 실루엣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럭셔리 스포츠 중 하나인 요팅 분위기의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스포티함도 놓치지 않았다.
특히 리조트 컬렉션은 티셔츠에 주력하고 있다. 남녀 티셔츠 모두 접촉 냉감, 통풍, 흡습속건 등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리조트 컬렉션은 티셔츠 이외에도 반집업 아노락, 숏스커트, 팬츠 등 총 24종으로 구성된다.
남성용 주력제품 '스트라이프 반팔 카라 니트'는 불규칙적인 스트라이프 패턴에 톤온톤 컬러를 적용해 시각적인 시원함을 선사한다. 요철 조직감을 가진 니트 원단에 있는 미세한 홀을 통해 공기가 순환돼 통기성이 뛰어나며 몸에 달라붙지 않아 착용감이 쾌적하다. 컬러는 블루, 화이트 2가지가 있다.
여성용 '냉감 반집업 반팔 티셔츠'는 이탈리아 산의 고급 수입 냉감 원단 중에서도 통기성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시어서커 소재를 사용했다. 접촉 냉감 기능성이 뛰어나다. 높은 신축성을 지녀 다양한 골프 동작에 있어 걸리는 것 하나 없이 편안하다. 반집업 스타일이 깔끔한 실루엣을 완성하고 봉긋하게 살짝 올라오는 플리츠 소매가 여성스러움을 더한다. 컬러는 스카이블루, 블랙 2가지다.
한세엠케이(069640)의 PGA TOUR & LPGA 골프웨어가 선보이는 유로져지 퍼포먼스 티셔츠는 뒤 암홀에 액션 밴드를 적용해 스윙 시 활동성을 높였다. 부드러운 터치감과 스트레치성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우수하며 벤틸레이션 기능을 가미하여 통기성을 강화했다. 플리츠 트임 큐롯과 함께 셋업으로 매치하면 발랄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스커트와 팬츠 두 가지 실루엣으로 연출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다.
PGA TOUR & LPGA 골프웨어 시어서커 루즈핏 티셔츠는 가볍고 시원한 시어서커 소재로 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시즌 패턴을 적용한 세련된 디자인과 산뜻한 컬러감이 돋보인다. 동일한 패턴의 버킷햇과 플리츠 큐롯과 함께 스타일링하면 클래식한 멋을 강조할 수 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