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x카카오메이커스,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 실시
멸균팩 30장이상 카카오메이커스 쿠폰, '어메이징 오트' 리워드
- 이호승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매일유업(267980)은 환경의 날을 맞아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하는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새가버치'는 카카오메이커스와 협업기업이 쓰임을 다한 물건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고, 이를 통해 얻는 판매 수익금은 사회에 기부하여 순환 경제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이다. 특히 6월 5일은 '환경의 날'로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 환경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로 의미가 있다.
이번 '멸균팩 새가버치'는 매일유업이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에는 멸균팩 7.9톤(약 83만장)을 수거했으며, 수거한 멸균팩을 핸드타월로 재탄생시켜 판매하고 판매수익금은 결식 우려 아동을 지원하는 자선단체에 기부했다.
올해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는 오는 14일 금요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으며, 모집인원은 1만5000명이다. 선정된 참여자가 수거 기간 멸균팩 30개 이상을 모아 수거에 동참하면 리워드 선물을 제공한다. 수거 수량이 30장 이상이면 카카오메이커스 3000원권 쿠폰, 50장 이상이면 카카오메이커스 쿠폰과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190mL X 6개', 100장 이상이면 카카오메이커스 쿠폰과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330mL X 4개'를 증정한다.
리워드로 제공하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우유처럼 바디감 있는 식감으로 커피와 조화가 가장 좋아 실제로 바리스타들이 카페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현재는 950mL 대용량 제품이 있으며, 새가버치 참가자들에게는 9월에 출시되는 330mL 소용량의 신제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제조회사와 브랜드, 크기와 관계없이 모든 멸균팩이 수거 대상이다. 더불어 참여자의 멸균팩을 수거해 새로운 상품으로 만들고 판매하는 등, 모든 물류 배송은 'CJ대한통운'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새가버치 프로젝트 참여 및 보다 자세한 방법은 카카오메이커스 내 '임팩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