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몽쉘'을 찾습니다…롯데웰푸드, 밈 활용 소비자 소통 확대

웃는 듯한 데코라인 몽쉘 찾아 SNS 업로드…티파니앤코 목걸이 등 경품

(롯데웰푸드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는 소비자와 밈으로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캠페인 '행복한 몽쉘을 찾습니다'를 오는 6월 30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몽쉘을 주제로 한 '행복한 몽쉘'이라는 밈이 확산되고 있는것을 포착하고 이를 활용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행복한 몽쉘은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밈으로, 몽쉘을 개봉했을 때 일부 제품에서 방긋 웃는 듯한 모양의 데코라인(물결무늬 초콜릿 장식)이 등장하는데, 이를 재미있게 생각한 소비자들이 행복한 몽쉘이라는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행복한 몽쉘은 SNS채널에서 "당신은 방금 행복한 몽쉘의 축복을 받았습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확산되며 주변 친구들에게 응원을 전달하는 밈으로 자리잡았다.

몽쉘을 구입하고 행복한 몽쉘을 찾아 개인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복한 몽쉘 참가 작품 중 내부심사를 통해 1차 후보를 선정하고 소비자 투표를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순위를 가릴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행복한 몽쉘 캠페인을 기념해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행복한 고구마 웹툰'으로 유명한 '도대체 작가'의 '행복한 몽쉘 웹툰'과 행복해진 몽쉘의 스토리를 담은 '스튜디오 끼니'의 영상 콘텐츠도 공개된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