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 매지컬 8 스타 회원 50만명 달성

별 8개 적립 시 아메리카노·카페라떼 제공…1.5배 빠른 혜택

(스타벅스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5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범 도입한 '매지컬 8 스타'(Magical 8 star)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의 참여 회원이 50만 명에 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9일 프로그램을 오픈한지 약 2주 만이다.

스타벅스는 고객 맞춤형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멤버십 혜택 이용에 가장 익숙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매지컬 8 스타를 7월 말까지 시범 운영 중이다. 별 적립 개수에 따른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고객 스스로 니즈에 맞는 상품들을 고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한정 기간 운영되는 매지컬 8 스타는 지난해 멤버십 회원들의 절반 이상이 '카페 아메리카노' 혹은 '카페 라떼'를 구매했다는 점을 고려하여, 별 8개를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 톨 사이즈 음료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별 12개를 모으던 것에 1.5배 기간이 빨라진 셈이다.

실제로 골드 회원의 반응은 뜨겁다. 매지컬 8 스타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고객은 약 2주 만에 5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는 전체 골드 회원의 7명 중 1명이 가입한 수치다.

기존 리워드 제도와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도 신규 프로그램 참여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스타벅스 멤버십 골드 회원은 별 12개 적립 시 제공되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을 받는 기존 제도와 이번에 시범 운영되는 매지컬 8 스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시범 운영 기간 중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기존 멤버십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얻은 고객 반응을 기반으로, 기존 음료 제공에 집중된 혜택을 푸드, MD 등 다양한 유형으로의 확대를 포함해 고객의 선택권을 대폭 넓히는 별 이용 프로그램 개선도 검토할 예정이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