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 김치 라인업 강화

청잎김치·총각김치 '구씨반가' 프리미엄 김치 2종 출시

아워홈 '구씨반가' 프리미엄 김치 3종.(아워홈 제공)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아워홈은 자사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프리미엄 김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워홈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아워홈 대표 프리미엄 김치인 '갈치김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0%가량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키워드 검색량 역시 같은 기간 300% 증가했다.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시장 수요 증가와 함께 백화점 식품 코너 입점,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 고객 접점을 확대한 게 주효한 것으로 아워홈 측은 분석했다.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구씨반가 김치 라인업으로 리뉴얼하고 프리미엄 김치 신제품을 출시하여 프리미엄 김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구씨반가 김치 신제품은 '청잎김치'와 '총각김치' 총 2종이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국내산 배추,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배추 청잎을 한 장씩 켜켜이 쌓은 후 직접 말아 담은 수제 김치다. 저온 숙성으로 충분히 익힌 후 제공해 탄력 있는 식감과 깊은 감칠맛이 특징이다. '구씨반가 총각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정갈하게 담은 양반가 김치를 구현했다. 속이 꽉 찬 총각무와 무청을 자르지 않고 그대로 담았다.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제주산 갈치를 넣어 깊고 시원한 맛을 극대화한 별미 김치다. 잘 절인 배추에 갈치를 뼈째 썰어 넣고 양념에 버무린 후 최적의 기간 숙성해 시원한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앞으로도 프리미엄 HMR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등 구씨반가 브랜드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yos54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