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반듯한식' 국탕류 출시…나트륨은 ↓ 건더기는 ↑
- 이호승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풀무원식품은 나트륨 함량은 줄이고 건더기를 늘린 신제품 '반듯한식' 국탕류 실온 보관 타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짬뽕 버섯순두부', '대파양지 육개장', '우삼겹 된장찌개' 등 9종이다.
반듯한식 국·탕·찌개는 △메뉴와 관능 차별화 △안심 나트륨 △신선한 건더기를 콘셉트로 설계했다.
신제품 역시 나트륨 함량을 낮춘 '안심 나트륨' 설계로 소비자가 나트륨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나트륨 저감 표시 기준'대로 동일 유형 나트륨 평균값 대비 10% 이상 저감하거나 '영양성분 비교강조 표시법'에 따라 경쟁사 유사 제품 평균값 대비 25% 이상 낮추도록 설계했다.
소비자 불만족 요소인 레토르트 특유의 맛과 냄새를 개선하기 위해 '다단식 살균 공법'을 적용해 재료 본연의 맛과 형태, 식감을 살렸다. 또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선정했으며 고객 평가단 100인의 조사를 거쳐 제품의 맛을 검증했다.
'짬뽕 버섯순두부'는 불맛을 살린 짬뽕 국물에 풀무원의 순두부를 넣었다. '대파양지 육개장'은 차돌양지와 각종 채소를 듬뿍 넣고 비법 양념으로 푹 끓여냈고, '우삼겹 된장찌개'는 재래식 된장으로 끓여 깊고 구수한 국물에 우삼겹과 각종 채소, 두부를 듬뿍 넣었다.
구수한 풀무원식품 PM은 "'반듯한식' 국탕류 제품은 '메뉴와 관능 차별화', '안심 나트륨', '신선한 건더기'를 콘셉트로 뛰어난 제품력을 펼쳐 브랜드 론칭 이후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여가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실온 보관 타입의 신제품을 통해 시장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듯한식' 신제품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 쿠팡 등 온라인몰을 비롯해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