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히어로 찾는다…국군장병 취업 지원 확대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며 장병들의 취업 상담과 응원을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히어로(영웅)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렸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처음으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했으며 지난해와 올해 연이어 참가하며 3년 연속 국군장병의 취업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지원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는 특히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군장병들의 취업을 응원하고 본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스타벅스 채용 부스를 방문한 장병들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커피 2000잔 분량을 제공하고 스타벅스 바리스타 직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취업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국방부 김선호 차관을 비롯한 주요 내빈이 스타벅스 채용 부스를 직접 방문해 취업 상담을 받는 장병들을 격려하는 한편, 스타벅스 문화와 채용절차 및 바리스타 직업 소개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열린 채용을 기조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비롯해 지자체 박람회, 온라인 박람회 등 2022년부터 총 33회의 박람회에 참여하며 약 4677명을 대상으로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이들 중 약 1177여 명은 국군장병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시작으로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우리 사회의 각계각층에서 헌신하는 히어로를 발굴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찬호 스타벅스 인재확보팀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군장병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 뵙고 취업 상담과 커피를 통해 응원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바리스타를 꿈꾸는 많은 분들을 위한 지원과 응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ila@news1.kr